메뉴 메뉴

손해배상

02

손해배상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예기치 못한 사건에 체계적으로 대응합니다.”

손해배상청구권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손해가 발생한 사실이 인정되어야만 합니다.
손해배상 소송은 사실관계가 매우 복잡하며, 손해배상 청구 대상에 따라 모두 다른 쟁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대응으로 방어하고, 최대한 많은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의뢰인 상황별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잘 알고 있는 변호사만이 이길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언제든지 벌어질 수 있으며, 예기치 않게 누구나 분쟁에 휘말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손해배상입니다. 손해배상 청구를 위해서는 가해자의 고의 또는 과실부터 손해의 범위, 가해행위와 손해 간의 인과 관계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증명해 나가야 하지만 가해행위와 인과관계를 인정하지 않는 가해자가 대부분인 만큼 혼자서 준비한다면 첫 단계부터 막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소송일수록, 승소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건 해결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입니다.

손해배상 청구 유형

손해배상 청구유형

손해배상 소멸시효

민법 제 766조(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

①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의 청구권은 피해자나 그 법정대리인이 그 손해 및 가해자를 안 날로부터 3년간 이를 행사하지 아니하면 시효로 인하여 소멸한다.

② 불법행위를 한 날로부터 10년을 경과한 때에도 전항과 같다.

③ 미성년자가 성폭력, 성추행, 성희롱, 그 밖의 성적(性的) 침해를 당한 경우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는 그가 성년이 될 때까지는 진행되지 아니한다. <신설 2020. 10. 20.>

해당분야 대표 성공사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뢰인분들과의 약속을 지켜냈습니다.

민사/행정 금전/계약

[손해배상청구] 경업금지가처분신청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방어 성공 모두 기각 사례

이번 사건의 의뢰인분께서는 상법상 경업금지 의무 위반에 대해 영업을 중단하게 해달라는 경업금지 가처분 신청과 더불어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 소송까지 상대편에서 제기한 상황으로 이에 대한 방어가 필요한 상황에 저를 찾아와주셨습니다.

민사/행정 기타

[교통사고 손해배상 원고승소] 택시기사가 아닌 제3자의 운전에 의한 교통사고

택시와 화물차가 고속도로에서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택시의 운전자가 택시기사가 아닌 '택시기사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당할 뻔한 만취 승객'이라는 점으로 택시 공제조합측에서는 피보험자가 택시를 운전하다 발생한 사고가 아니기 때문에 손해배상의 책임을 전면적으로 부정하고 있었습니다.

민사/행정 기타

[교통사고 손해배상 원고승고] 횡단보도 근처에서 보행 중 차에 치여 사망한 사건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는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만큼 무거운 처벌을 피해갈 수 없는 사안입니다. 하지만 다퉈볼 수 있는 사안이 있는 횡단보도 교통사고에 대해서는 보험사측에서 과실을 부인하는 경우가 많고 또 교통사고로 인해서 사망하게된 피해자의 직업에 따라서 손해배상 청구 금액에 대해서도 법적 쟁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SB

WORKS